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정수기의 절전 방법

생활의 필수 품 제 3의 냉장고 정수기와 전기


최근 들어 얼음 정수기의 사용이 늘면서 얼음 정수기를 김치 냉장고 다음으로 제3의 냉장고라고 도 합니다. 그만큼 냉온 정수기의 보급이 활발하다는 반증일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측면으로 보자면 얼음과 물을 전문으로 시원하게 해주는 냉장고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제3의 냉장고라고 하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측면에서는 정수기의 경우 전기를 매우 많이 먹는 다는 것입니다. 마치 냉장고처럼 말이지요. 하지만 정수기의 절전기능이 들어있다는 말은 아직 들어보지 못하였습니다. 



코웨이 초소형 정수기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냉장고의 기능을 가져온 얼음 정수기 이지만 대부분 저희 코웨이 정수기처럼 렌탈로 쓰시는 경우가 많은 데 전기료까지 많이 나온다면 요즘처럼 전기료 누진제가 적용되는 상황에서는 안 좋은 일일 것입니다. 



물론 냉온 정수기의 기능 중에는 가장 중요한 일은 깨끗한 물의 공급일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저희 집에서는 얼음 정수기를 아직 쓰지 않고 있습니다.  정수기의 냉수 기능의 경우 겨울에도 안 쓸 수가 없기 때문에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코웨이 냉온 정수기



일반적인 정수기의 절전 방법


대부분의 정수기의 구조상 물의 중심은 차가운 물입니다.  정수조에서 차가운 물을 중심으로 물을 보관하다 뜨거운 물의 경우 순간으로 끓여서 공급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코웨이에서는 탱크리스 정수기를 개발하여 이러한 정수조의 문제를 없앤 제품도 나오고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차가운 물로 저장을 하다 온수로 만드는 정기수기의 기본 구조상 뜨거운 물을 만드는 것 자체가 전기료를 많이 들게 하는 원인 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정수기의 온수기능을 끄고 쓰고 있습니다.  커피와 차를 즐기는 제 입장에서 바로바로 뜨거운 차를 마실 수 있는 온수기능을 끄는 것은 매우 불편할 것으로 생각을 했지만 막상 쓰게 되면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냉수기능의 경우 끄면 많이 불편해서 온수만 끄고 차를 마실 때는 커피 포트를 사용합니다.   



정수기의 사용전력량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와 문의 사항이 취합되는 대로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정수기 렌탈 정수기 대여 코웨이 정수기전국접수처

무료상담 ☎ 080-080-8805 



에코프론티어 선정 운징코웨이 "산업내 최고 등급 AAA" 획득

코웨이 그린 메이커를 알고 계시나요?

제품의 안전한지를 알 수 있는 세이프티코리아 - [코웨이 강남 서초점]

코웨이 바틀타입 (bottle type) 정수기 P-220L 추천

iOS 6가 업그레이드. Siri와 받아쓰기로 포스팅에 날개를 달다.

프리미엄 정수기 '다빈치' 출시- 두번째 이야기 [코웨이]

삼성 애플만 특허전쟁? 정수기도 특허 전쟁

웅진코웨이, 코웨이로 재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