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프리미엄 정수기 '다빈치' 출시- 웅진 코웨이

진코웨이가 미네랄 함유와 중금속 제거 기능을 한 번에 해결한 '다빈치 정수기(모델명:CHP-010E)'를 출시했습니다. 


 다빈치 정수기는 국내 정수기 시장이 역삼투압과 중공사막) 필터 방식으로 양분돼 온 가운데, 각 필터 방식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냉·온·정수 탱크를 모두 없앤 세계 최초의 탱크가 없는 (Tankless) 정수기로 탱크 내 저장된 물에 대한 위생 고민을 해결 했습니다.




다빈치는 정수기 연구 개발에 오랜 노하우를 지닌 웅진코웨이가 6년 전부터 고민한 선행기술연구의 결과입니다. 

프리미엄 정수기 다빈치의 연구 개발에만 선행 기술, 신뢰성, 필터, 전장 회로, 기구 설계 분야에 걸쳐 총 30여명의 연구원이 투입됐으며 기술연구 및 제품 개발에 기존 신제품 개발 비용 대비 2배 이상인 총 20억원 이상 투입으며, 전기 탈이온 방식의 수처리 시스템, 빙축열을 이용한 순간냉각기술 등 다양한 혁신 기술로 현재까지 출원한 국내외 특허만 20여건이라고 합니다. 

다빈치는 순정수(RO)나 청정수(미네랄) 등 물 맛 선택이 가능한 '전기 탈이온 정수시스템'을 적용. 

* RO와 UF 필터방식의 장점을 결합한 것. 

전기 탈이온 방식은 이온교환 멤브레인 필터에 전기를 걸어 높은 제거율과 풍부한 유량을 구현해 내는 정수시스템으로, 전기적인 힘을 조절해 RO급의 순정수와 미네랄을 함유한 청정수를 생성해 취향에 따라 물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순정수는 유해물질 제거율 99.9%의 기존 RO 정수수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량감소와 생활용수 발생을 최소화 했고, 청정수의 경우 중금속은 제거하고 미네랄은 남기는 신개념의 정수수로 RO 대비 바이러스, 박테리아, 중금속 등 유해물질 제거능력이 떨어지던 기존의 UF를 보완했습니다. 

전기탈이온 방식의 직수시스템은 원수가 멤브레인 필터를 통과할 때 이온교환 원리를 이용해 순간적으로 유해물질을 제거하기 때문에 정수탱크 없이도 풍부한 유량을 제공한다. 또 순간가열시스템은 온수탱크 없이 7초 이내 90℃까지 순간가열, 원할 때마다 바로 온수 추출이 가능하다. 

 다빈치는 친환경·에너지 절감 측면에서도 기존 정수기 대비 월등한 성능을 구현 기존 RO 방식과 동일하게 99.9% 이상의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정수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기 탈이온 방식을 통해 생활용수 발생을 최소화 했고, 필요 시에만 가열해 사용하는 순간가열시스템은 기존 냉온 정수기 대비 에너지 사용량을 85% 이상 절감할 수 있습니다. 

다빈치 정수기는 스마트와 디지털을 컨셉으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최첨단 디자인을 인정받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2012 Reddot Award'를 수상했다. 다빈치는 기존 정수방식의 장점만을 극대화하고 탱크를 없애 위생문제를 완벽히 해결했으며, 앞선 선행 기술을 연구하는 1등 기업의 모습을 앞으로도 계속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제품문의는 080-080-8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