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이제는 음식물 쓰레기도 깨끗해야 수거하는 세상!!

강남 서초구에서는 전국 최초 음식물수거용기 청결명령제 시행 한다고 합니다. 


음식물 수거용기를 청결하게 유지하지 않을 경우 관리 책임이 있는 건물주나 업주에게 최고 3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 한다고 합니다. 


음식물 수거용기에 사용자의 이름표를 붙여 자율적인 청결관리하도록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지저분한 음식물수거함엔 최고 30만원 과태료 부과하는 제도로 음식 물 쓰레기위생 및 도심미관 향상은 물론 악취 관련 민원해소를 위해 업소용 음식물수거용기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을 경우 관리책임자에게 청결명령을 내리고, 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 경우 과태료를 부과하는 ‘음식물수거용기 청령명령제’의 취지하고 합니다. 



코웨이의 클리베가 있다면 바로 해결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웅진 코웨이의 클리베는 저희 집에서 도 쓰는 제품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현저하게 줄여 줍니다. 





음식물 처리기 클리베 전국 접수처

'무료상담 ☎ 080-080-8805 / 010-7156-9081



아직은 서초구가 처음이 도입되는 것입니다. 음식점이나 점포, 사무실 등 음식물 수거용기는 악취발생 등을 이유로 대부분 가로변에 설치돼 있는데 관리자들의 무관심속에 거의 불결한 상태로 방치돼 왔지만 이제는 조금 던 신경을 써야 할 거 같습니다. 


음식 물 쓰레기는 도시 미관 저해는 물론 인근 주민들로부터 많은 민원이 제기됐지만 처벌근거가 없어 효율적인 단속이 어려운 실정이었다.


서초구는 이 제도로 3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수분많은 한국 음식물 처리 가능합니다


강력한 분쇄 성능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잘게 갈아 최대한 십1/10의 가루 형태로 만들기 때문에 버릴 때의 수고로움, 냄새 걱정이 없습니다.






그래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구에서 직접 세척을 실시한 후 그 비용을 관리자에게 직접 청구한다고 하니 관리한다는 의지도 대단합니다. 





1/10로 줄이는 것은 조금 과장이고 약 20% 정도로 부피가 줄어 드는 것 같습니다. 무게는 거의 10% 정도로 줄어듭니다.



서초구는 수거용기 청결명령제가 본격 시행되면 그동안 관련규정 미비로 효과적인 단속을 할 수 없었던 환경저해 사례가 근절될 수 있어 민원해소는 물론 거리질서 확립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합니다.




음식물 처리기 클리베 전국 접수처

'무료상담 ☎ 080-080-8805 / 010-7156-9081


코웨이 Happy Planer가 말하는 정수기 렌탈 시 알아야 될 사항들?

웅진 코웨이 룰루살균비대 룰루 BAS16-A

2012년 코웨이 RH 시상식에 다녀왔어요!!

스스로살균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우리집 정수기 코웨이의 CP-07BLO 냉정수기

웅진코웨이 음식물 처리기 클리베 WM07

웅진코웨이 연수기 BB10 사용 후기[3]- 연수와 경수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