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품권사업

스마트시대의 중요한 전자화폐사업

전자화폐는 스마트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정말 중요한 결제수단입니다. 이제는 비트코인의 투기 바람이 줄어들고, 채굴 난이도가 어려워져, 관심이 집중되었던 초창기에 비해 시세가 안정되었기 때문에 거래도 안정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논란은 여전하지만 그 덕분에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곳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러한 비트코인의 성공사례를 보고, 페이스북과 구글 등 다양한 대기업에서도 전자화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올해는 카카오톡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스마트 시대의 가상화폐가 경제적인 측면에서 끼치는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관련 사업들이 발전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스마트시대의 중요한 전자화폐사업

 

    

   

해피코인도 그런 시도들 중 하나입니다. 해피코인으로 시도 되고 있는 이 창업방식은 기존의 체크카드보다 더 높은 편의성을 가진 디지털 코인의 장점을 이용한 것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모바일 컴퓨팅 시대에 대응하는 가장 좋은 시도일 것입니다.

   

해피코인은 앱을 다운 받은 후 앱과 연동되는 가상계좌에 현금을 입금하고 원하는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며, 각종 상품권은 앱을 통해서 최소 3% 이상 DC하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피코인으로 구입한 디지털 상품권은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송됩니다.

 

   

 

스마트시대의 중요한 전자화폐사업

    

   

 

또한 마일리지로 받은 해피코인을 이용하여 상품권을 구매 할 수 있으며, 아파트 관리비 납부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전문가들은 해피코인이 기존의 전자화폐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화폐로 거론되면서 가파르게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해피코인은 제휴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은 오픈마켓, 온라인 쇼핑몰, 홈쇼핑 등에서 상품을 구매와 게임·음원 등의 디지털 콘텐츠 이용료 등을 해피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피코인이 장점이 하나 더 있는데, 카드사는 결제되면 결재금액을 가맹점 계좌로 입금 해주는데 3일에서 7일이 걸리는 반면 해피코인은 12시간 안에 바로 결재가 됩니다.

   

 

 

스마트시대의 중요한 전자화폐사업

 

   

 

아직까지도 불안감과 회의감이 있지만 많은 회사가 결제 수단으로 전자화폐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는 적극적인 전자화폐 사용자들을 새로운 고객으로 흡수할 수 있고, 수수료도 저렴하면서 환율에 따라 실적에 영향을 주는 요소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에 따라 전자화폐를 제어하려는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지만, 전자화폐의 특이성 때문에 아직까지 마땅히 전자화폐를 제어할 수단은 없습니다.

      

 

스마트시대의 중요한 전자화폐사업

 

 

가상화폐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해피코인

중요한 결재수단 해피코인

모바일 플랫폼과 가상화폐

거래명세가 이루어지는 가상화폐 해피코인의 가능성

한국의 뒤늦은 전자화폐도입

해피코인 개발자가 말하는 해피코인설명 동영상

글로벌 전자화폐의 사용동향 - [전자화폐 창업 해피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