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품권사업

국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전자화폐사업

최근 전국 최초로 수원에서 전자화폐의 일종인 수원시민화폐가 시범 유통된다고 합니다. 시민화폐는 은행 계좌에 일정한 금액을 입금시키면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전자화폐입니다.

   

   

 

국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전자화폐사업

 

   

   

이는 해피코인과 비슷하다고도 할 수 있지만, 이 시민화폐는 지난해 9월부터 민간업체가 주축이 되어 여러 조합과 연구소 등과 협의해 추진 된 전자화폐로 운영 기간은 오는 12월 15일까지 3개월 동안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수원에 소재한 20곳의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을 비롯해 자활기업, 마을기업 등에서 사용 된다고 합니다.

   

이런 시도는 전세계적으로 현재 화폐 제도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지역 화폐를 사용하는 실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가능성과 문제점을 평가해 본 뒤 이를 보완해 계속 사용하려는 것입니다.

   

   

 

국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전자화폐사업

 

   

   

대표적인 사례로 외국에는 오로라 코인이라고 불리는 전자화폐가 있습니다. 오로라 코인의 취지는 이 시민화폐와 다르지 않았기 때문에 오로라 코인에 대해 아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시민화폐에 대해서도 기대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지역 단위의 전자화폐는 특정지역에 국한된 화폐이기 때문에 그만큼 수명이 짧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전자화폐사업

 

 

      

해피코인은 다른 전자화폐의 단점들을 보완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단순한 시스템, 그리고 더 다양한 서비스를 위해 많은 가맹점을 보유 중이며 지금도 총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전자화폐사업

   

 

비트코인의 가능성을 지향하는 해피코인

놀라운 편리성을 가진 해피코인

전자화폐와 현금의 가치

스마트시대의 중요한 전자화폐사업

가상화폐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해피코인

중요한 결재수단 해피코인

모바일 플랫폼과 가상화폐